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효자 witre 담백한 스콘과 상큼한 아이스티

포항 현지인이 다녀온!/카페

by 조신이 2020. 8. 7. 18:51

본문

witre 오타났지만 귀찮으니 지적하지 말아주세요 ㅎㅅㅎ

아버지가 효자 근처에 있는 포항 성모병원에 입원하셨습니다. 병문안 겸 외출 겸 해서 성모병원 근처에서 식당과 카페를 가기로 결정하고 근처 효자동으로 이동했습니다. 

어떤 카페를 갈까 생각하다 인스타그램에서 발견한 카페 위트리로 향하였습니다. 위트리는 효자 큰시장 옆 큰길가 쪽으로 방문하기 용이한 위치였습니다. 

경북 포항시 남구 효자동길2번길 27(효자동 311 1층)
매일 11:00 - 22:00둘째 , 넷째 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 witre__
전화번호: 054-278-3797

아버지가 수술 하신 직후라 카페인은 드실 수 없어 논카페인 복숭아 아이스티와 꽃향이 나는 1837 블랙티, 얼그레이 스콘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대체적으로 무난한 것 같고 블랙티는 투썸플레이스 블랙티와 같은 향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꽃향이 나서 좋아하는데 이것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티 입니다. 하지만 얼그레이와 마찬가지로 향이 연한 홍차로 유명해서 홍차를 잘 못마시는 분들에겐 추천하는 티입니다. 호가든을 잘마신다면 추천드려요. 
아이스티는 생각했던거 보다 다양한 과일을 함께 넣어줘서 시중에 판매하는 음료를 립톡 아이스티를 상상하고 주문하지 않았는데 한 입먹어보고 후회했습니다. 주문할껄... 힝구 스콘 또한 너무 딱딱하지 않으면서 담백하여 어른들과 함께 먹기에 좋은 디저트였습니다. 딸기잼과 블루베리 잼을 함게 주어서 달달함을 느끼고 싶다면 발라드시면 됩니다. 

내부인테리어는 대체적으로 모던하고 깔끔한 스타일이였고 한쪽면에는 충전 코드도 있어서 태블릿을 들고와서 공부해도 걱정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카페 내부 디자인은 with tree를 줄여서 위트리가 된 카페 이름처럼 나무나 식물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벽면에 걸려있는 단순한 일러스트가 더 자연스럽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 같았습니다. 뭐 뜻이 인테리어에만 속하는건 아니고 앞으로 나무처럼 쑥쑥 성장해가며 편안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 만들어진 네이밍이라고 하니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제 손이 똥손이라 예쁘게 찍지는 못했지만 기본적으로 테이블이 흰색으로 되어있어서 음식사진이나 기타 사진을 찍기에 매우 좋은 인테리어입니다. 다음에 부모님이 아닌 친구들과 간다면 다시 정성스럽게 사진을 찍어봐야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