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항수제버거 전문점 _ 호랑이버거

포항 현지인이 다녀온!/식당

by 조신이 2020. 7. 29. 12:00

본문

운영 시간 : 매일 11:00-22:00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중앙로308번길 6-1 1층

수제버거로 유명한 호랑이버거에 다녀왔습니다. 맛있게 잘 먹어서 포스팅할때 예쁘게 꾸며서 글을 쓰고 싶었는대 거로 유명한 호랑이버거에 다녀왔습니다. 맛있게 잘 먹어서 포스팅할때 예쁘게 꾸며서 글을 쓰고 싶었는대 악의적인 무효트래픽 공격을 3시간 정도 받고 어찌저찌 막긴했지만 멘탈이 탈탈 털려서 꾸밀 기력이 남아있지 않네요 ㅎㅎ

호랑이버거가 백종원이 하는 식당 프로그램에 나왔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누가 맛있다고 하여 가보라는 추천을 받고 함께 갈 파티원을 모집하면서 검색해보았는데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한 가게로 솔루션을 포기한 가게라고 하더군요. 엥? 지인들이 다 맛있다고 난리였는데? 그럴리가? 하고 검색해보니 고칠게 없어서 솔루션 포기 ㅋ,ㅋ 역시 제목은 자극적이여야 개꿀잼이쥬~? 

위치는 북포항cgv 근처로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 후 걸어서 다녀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걸어서 2분밖에 안걸려서 저희 일행은 영화 관람 후 식사를 하고 영화 티켓을 보여주어서 공짜 주차를 할 수 있었거든요. 포항 시내는 아무래도 주차하기가 너무 어렵다 보니 영화보는 겸사겸사 오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손님이 너무 많으니 시간 잘 맞춰가세요~

지인들은 코올슬로 베이스의 치킨 패티 버거를 추천해줬는데 개인적으로 치킨을 싫어해서 저는 소고기 패티로 구성된 한국 대중적 단짠 조합 호랑이버거3 세트를 시켰고 일행들은 향신료가 들어가 약간 매콤한 호랑이버거2 세트를 시켰습니다. 가격대는 수제버거다보니 그렇게 비싼거 같지는 않고 무난한 느낌이였습니다. 아무래도 수제버거는 들어가는 재료도 많고 크기도 엄청 커서 다들 비싼편이더라구요. 

메인 메뉴가 4가지 밖에 없는게 보이시나요? 정말 유명한 맛집들은 자질구레한 메뉴보다는 확실한 메인메뉴를 제시하는 편인데 호랑이버거도 그쪽에 해당되는 식당인 것 같습니다. 
메인 햄버거가 치킨패티 두 가지 종류와 소고기패티 두 가지 종류, 커피와 쉐이크 종류로 이루어진 식당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메뉴판이네요. 

아... 이건 제 손의 한계예요.. 피클과 케챱, 머스타드 소스를 접시에 먹고 싶은 만큼 셀프로 받아오는 방식인데 저는 짜게 먹지 않는 스타일이여서 안받아왔어요. 안준다고 오해하지 마세요~ 좌측에는 처음 버거를 받아왔을때 입니다. 소고기패티를 이용한 호랑이버거인데 세트구성은 일반 햄버거 집과 비슷하게 햄버거, 감자튀김, 탄산음료, 피클, 기타 소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천원을 추가하면 쉐이크로 업그레이드 해준다고 하는데 햄버거랑 쉐이크의 조합이 아이러니 해서 탄산으로 주문했는데 후에 지인들에게 들으니 쉐이크가 또 그렇게 맛있다고... 다음에 또 가야겠다.. 우측은 햄버거를 썰었을때 모습입니다. 

생긴건 이렇게 보여도 맛있어요! 제가 냄새에 민감한 편이여서 음식을 먹을때 누린내나 비린내가 나면 입에 대지 않는 편입니다. 느끼하면 속에서 받지 못하구요. 치킨도 그런 이유로 잘 안먹는 편인데 여기는 소스탓인지 고기가 신선한 건지 아니면 둘 다 해당하는 건지 뺏어먹었을때 그런 향에 대한 부담감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살짝 매콤해서 느끼하지도 않고 다음에 온다면 치킨을 먹어도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자튀김은 살짝 맘스터치 감자튀김 맛이구요.

제가 간 시간대에 외국인들도 있었는데 외국인 입맛에도 맛나봐요! 
오랜만에 티비에 나온 식당을 방문하고 실망하지 않은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