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톡) 차단한 친구에게 프로필 비공개하기

카톡,디스코드

by 조신이 2018. 8. 27. 16:33

본문

후하 ㅋㅋㅋ 

제가 대학 졸업 후 느낀 점이 있다면 사람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 욕하는 애들은 그 사람한테 차단  당한 후에도 프로필 보면서 이래저래 말을 많이 하더라구요 ㅋㅋ 그 친구에게서 저는 인간관계의 단호함과 깔끔함을 배웠습니다. 오늘은 차단한 친구에게 나의 근황을 알리지 않는 프로필 비공개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합니다. 


카카오톡 친구차단 후 프로필 비공개 가능한걸 알고 계시죠?


근데 이게 차단한다고 다 자동 비공갠줄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그렇지 않아요 직접 설정해줘야한다구요!!  이렇게 말해도 모르는 사람이 있어서 직접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호호 최대한 따라하기 쉽게 표시해봤는대 그래도 헷갈리면 댓글 남겨주세용

(그 외에 카카오톡 모르는 기능을 질문주시면 직접 찾아보고 포스팅합니다 전 설명충이니까요 언제든지 질문 해주세요)




우선 카카오톡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은 제일 상단 바 오른쪽의 톱니바퀴 모양입니다. 혹시나 못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빨간색 원으로 표시해뒀습니다. 

차단된 친구에게서 내 프로필을 안보이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설정에서 친구목록으로 들어갑니다.


친구 목록에서 자동친구추가(나를 친구추가해둔 사람들이 추천 친구로 뜹니다/초등학교 동창부터 자잘한 인맥들이 추천받음), 친구목록 새로고침, 친구 추천허용, 친구 이름동기화 등 뜹니다. 이거 다 필요없구요 제일 하단에서 숨김친구차단친구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숨긴 친구는 연락은 가끔(일관계)로 해야하지만 꼴보기 싫은 친구들을 숨김하는 곳이구요. 차단친구는 이제 연락하지 않을 사람들(이사 전 집주인 같은 사람, 전 회사 사장)입니다.



ㅎㅎ 개긑이 부려먹고 인건비 올랐다고 해고할땐 언제고 이제와서 질척거리는지 ㅎㅎ 전화 다 거절했는데 왜 우연히 만났는데 친한척 하시는지 참.. 프로필 보면서 근황보고 일 할 생각 없냐하는거 보면 참 주옥같아서 차단했어요 ㅎㅎ 아 진짜 싫다 일할때 제일 큰 낙이 같이 일하는 언니랑 사장 욕하는거였는대... 



 누가 제 근황을 꼼꼼히 체크하면서 남들한테 저랑 친한척 얘기하는게 너무 싫어서 저는 차단하고 프로필 비공개로 돌렸습니다 ㅎㅎ 



관리를 누르시고 위와같이 뜨는 팝업창에서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체크한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메시지 차단을 설정하시면 메시지만 차단되고 차단을 해제하고 싶다면 저기서 차단을 해제한 후 친구추가를 다시해줘야합니다. 


그럼 다들 사생활 잘 보호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