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처리실기/신기술용어]신기술은 다 좋구나!

정보처리/신기술용어(별다줄)

by 조신이 2018. 4. 29. 12:37

본문

안녕하세요 조신이예요

테크노포비아에 대해 설명했으니 이젠 반대 개념을 설명하려구요

(테크노 포비아) http://shinemodest.tistory.com/27

 신기술용어 목차: http://shinemodest.tistory.com/26

 

이 용어는 TTA용어 사전에서는 등록 되어 있지만 네이버 검색에는 나오지 않더라구요. 어플로 볼때 연관 용어로 뜨길래 함께 외웠습니다.

 

 

 

 

 

 

 

이 용어는 테크노포비아와 반대되는 견해로 AI와 같은 인공지능은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문제와 환경 등 인간의 문제를 해결해줄것이라는 지나치게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관점을 말한다.

 

 

 

 

 

 

위험한 핵폐기물이나 사고에서 인공지능로봇을 이용하여 인간을 구할 수 있다. 또한 AI를 발전 시켜 만든 스마트 홈허브는 인간의 삶을 좀 더 편안하고 질 높게 만들어 줄 수 있으며 기술이 발전함으로써 자녀와 가정의 안전까지 챙길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과 트위터 같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는 인간의 행복의 질을 높여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테크노 필리아이다. (검색으로 나오지 않으니 시험에 출제되지 않을것 같다.)

 

물론 테크노 포비아와 필리아 모두 맞는 말이고 가능한 말이지만 어떠한 견해든 한 쪽으로 치우치는 것은 좋지 않다. 어떠한 좋은 것도 양면이 존재함으로 기술의 좋은 점을 받아들이며 너무 혐오하지도 낙관적이지도 않은 태도로 수용과 대비를 하는것이 중요한 자세라고 생각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