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제 채팅봇 카카오에서 제공해준다? 오픈채팅봇 팬다Jr 등장

카톡,디스코드

by 조신이 2020. 7. 23. 11:30

본문

카카오 봇을 만들어보고 싶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으나 여러가지 공부에 우선순위를 부여하다보니 꼭 필수가 아닌 봇 만들기는 뒷전으로 밀려났었거든요. 그러다 이제 카카오에서 봇을 제공하는 시기가 오고 말았네요.. ㅎㅎ 카카오톡 오픈채팅 봇 팬다Jr의 등장입니다. 

오픈채팅을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여러가지 고충을 알고 계실꺼예요. 새로 온 사람이 있을때 공지사항을 알려주거나 규칙 같은 여러가지 반복 적인 사항을 알려주기 굉장히 귀찮아요. 사실 저는 기능적인 방에만 참여를 해서 그런지 대부분의 방에서 사용자들이 개인적으로 만든 봇이 함께 있어서 크게 불편한 점이 없었는데 이런 봇을 사용할 수 없는 일반인들의 채팅방에선 불편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이제 알았어요. 

아직은 카카오봇이 베타 서비스이기 때문에 현재 랜덤으로 선정된 일부방과 초기에 적용을 신청한 오픈채팅방에만 적용되고 있습니다. 모든 오픈채팅방에서 적용 될 수 있을지는 아직 알 수 없으며 모바일 카카오톡 8.8.0 이상 PC 윈도우32는 3.1.5버전 이상, 맥은 2.7.2버전 이상만 사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활성화 방법은 오픈채팅방 상단 우측 메뉴에서 오픈채팅 봇 팬다Jr을 활성화 시키는 것 입니다.

그룹 오픈채팅방이 아닌 경우 (1:1 오픈채팅방, 오픈 프로필)에서는 오픈채팅 봇 팬다Jr을 이용할 수 없으며 방장만이 오픈채팅 봇을 설정할 수 있으며 방장이 활성화 하지 않은 경우엔 팬다Jr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또한 명령어 수정의 경우도 방장만이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현재 참가하고 있는 채팅방이 3개 정도 되는데 개발자들 방에선 이미 봇이 있는 상황에서 팬다JR이 추가 된 상황이라 잠깐 호기심에 활성화햇다 끈 상황이고 포토샵 방에선 뒤늦게 오픈 카카오채팅 봇을 해당 게시글과 오픈채팅 톡에 신청했으나 아쉽게도 봇이 추가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너무 아쉬운 나머지 서비스센터에 이것 저것 문의해 보았으나 아쉽게도 신청기간이 지나버렸네요. 정식버전으로 출시된다면 모든 오픈채팅방에서 팬다Jr을 활성화 하여 만나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너 언제 정식 출시되니? 참고로 아예 웹 계열과 관련이 없는 작품 공모 방에선 아무도 팬다의 존재를 모르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어제 오픈베타테스트가 실행된 만큼 팬다의 정체를 모르는 사람도 많고 또 처음 만나는 사람들도 많을 꺼라 생각하며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조금이나마 궁금한 점을 해결하셨으면 좋겠네요 :)

오픈채팅방 지킴이 팬다Jr의 등장으로 앞으로 많은 활약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제가 있는 채팅방은 개발자 채팅 방이여서 그런지 봇 자체에 오늘의 운세, 식사 추천 메뉴, 지역구 날씨 등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 팬다Jr도 곧 여러가지 기능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어서 정식 기능으로써 저희에게 왔으면 좋겠네요. 

 

shinemodest.tistory.com/176

 

오픈채팅 카카오봇 팬더jr, 드디어 정식 출시 (+ 사용방법)

드디어 카카오톡 오픈채팅 도우미 팬더jr이 정식 출시된 것 같습니다. 핰핰,, 반가워 팬더야! ( •̀ᴗ•́ )و ̑̑ 우리 같이 오픈채팅을 잘 관리해보자! 우선 팬더 봇에 대한 문의가 있어 아는 ��

shinemodest.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