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톡 _ 오픈채팅 방장변경 ( 방권위임 )

카톡,디스코드

by 조신이 2020. 5. 18. 02:28

본문

예전엔 친목위주의 오픈채팅을 많이 했었는데 요즘엔 정보 위주의 채팅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오픈채팅방마다 특성이 좀 다른편인데요. 아무래도 정보공유의 방에 있다보면 오픈채팅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됩니다. 닉네임 변경이나 부방권한, 외치기, 공지사항 핀고정 같은 것 등등 시작으로 방권위임에 대해서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카카오가 업데이트를 하면 거진 바로바로 확인해보는 편이여서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대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 이번에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오픈채팅에는 4명정도 부방장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아무리 부방장이 많아도 방장이 방을 운영하기 힘든 시기가 있잖아요. 그럴때 잠깐 내 방권 맡아 줄 수 있어? 하고 물어보고 믿을만한 사람에게 맡기는 기능입니다. 단 방권을 넘기고 24시간동안은 돌려 받을 수 없으니 스케줄 잘 생각하고 넘기세요.

 

1. 우선  포스팅을 위해 오픈채팅방을 개설하고 친구를 초대했습니다.

2. 방권을 위임하기 위해서 오른쪽 상단의 햄버거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3.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 것을 확인했다면 오른쪽 상단 같은 위치에 점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일반 사용자들은 채팅방 링크 혹은 QR코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4. 방장과 부방장은 오픈채팅방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내보내기 한 사람과 해시태그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5. 채팅방 설정에 들어가서 아래로 내려보면 방장 변경하기가 보입니다. 

 

6. 변경하기로 들어가면 방권을 넘겨줄 멤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용으로 만든 방이여서 친구 한명밖에 안떠요ㅎㅎ 다른 사람 많은 방이라면 이름으로 검색해서 넘겨줄 수도 있습니다. 단, 앞서 말씀 드렸듯이 방권을 넘겨주면 24시간동안 돌려받을 수 없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7. 방권이 위임되면 이전의 방장은 그저 한낱 참여자일 뿐ㅜ 그러니 잘 생각하고 믿을 수 있는 사람한테 넘겨주세요

이상 방권위임하기였습니다. 이해가 되지 않는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번외로 부방장 설정하기입니다. 아주 쉬워서 넣을까 말까했지만 모르는 분들이 있어서 꼽사리로 포스팅합니다. 

부방권을 주고싶은 사람 프로필을 터치합니다. 하단에 내보내기&신고 말고 상단 오른쪽에 보시면 왕관모양 아이콘이 보이실껍니다. 그걸 터치해주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부방장 지정을 할것인지 물어보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때 확인을 누르시면 부방장이 됩니다. 

짜잔 

ps.방권을 넘기고 나니 24시간동안 다시 방권을 받을 수 없다고 하여 새로 개설한 방에서 부방권을 줬습니다 ㅜㅜ 

-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