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랜덤선물하기 오픈채팅에서도 기프티콘 보낼 수 있어요~!

카톡,디스코드

by 조신이 2020. 7. 27. 12:00

본문

두근두근 여러분은 선물 받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헤헤 사실 저는 기능성 오픈채팅방만 다녀서 랜덤 선물을 받은적이 없었어요. 최근에 기능+친목 방을 들어가게 되면서 알게 된 기능이예요. 다들 성인이 되서 그런지 씀씀이가 후한거 같네요. 받기만 하면 좀 그래서 저도 선물을 해보고 싶어서 어떻게 해야하나 했는데 갑자기 선물뿌리기 금지가 되서 알려주지도 않고 ㅜ 그래서 검색해보고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오픈채팅방에서 선물하는 방식이 두 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주고 싶은 사람을 콕 찝어서 그 사람에게 선물을 주는 것이고 두 번째는 두근두근 누가 선물받을까~? 랜덤으로 선물줘야지! 하고 랜덤 선물 돌리기를 하는 거예요. 오늘 두가지 방법 모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선물하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사진을 전송하듯이 하단에 플러스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선물하기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2. 선물하기를 누르면 '콕 집어서 선물하기'와 '랜덤으로 선물하기'가 나옵니다.  

포스팅하려고 예전에 캡쳐한 것이라 지금은 바꼇네요. 현재는 '두근두근 선물하기'라고 바뀐것을 확인되었습니다. 단어에서 어떤식으로 선물 방식이 다른지 알 수 있겠죠? 콕 집어서는 랜덤 채팅방에서 선물하고자 하는 사람 한 명을 지정하여서 선물을 해주는 방식이고 랜덤으로 선물하는 방식은 내가 해당하는 채팅방에서 몇 명의 사람에서 선물을 할지 지정한 후 랜덤으로 선물을 하면 그 수 만큼의 사람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랜덤 이벤트 할 때 좋은 기능인것 같습니다. 사실 채팅방 인원이 많아지면 참여율이 저조한 사람한테는 선물을 주고 싶지 않아서 뿌리기 기능처럼 선착순으로 선물을 줄 수 있다면 그것도 좋을꺼 같네요.

 

 

 

좌측이 지정하여서 선물을 할 때 화면이고 우측이 몇 명에게 선물을 줄지 랜덤으로 인원수를 체크하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선물이 불가능한 사람도 있으니 본인이 채팅방에서 선물을 받은적이 없고 받고 싶다면 선물을 받을 수 없는 사람에 해당하는지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선물을 받을 수 없는 경우.
- 한국번호가 아니거나 탈퇴한 사용자
(어플로 미국 번호를 받거나 우회를 하여서 카카오톡에 가입한 경우가 해당되겠습니다. 그 외에도 한국 통신사가 아닌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미지원 단말기 (ios면 아이폰이고 안드로이드 외의 단말기가 어떤게 있는지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 카카오톡 지원중단 버전을 이용하는 사용자(이 경우는 카카오가 업데이트 될 수록 낯설어지고 불편해진다며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는 사용자를 많이 보았습니다. 아마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은 사람들은 오픈채팅도 안 할꺼 같습니다.)
- 카카오톡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되어 현재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오픈채팅에서 신고를 많이 먹으면 해당될꺼 같습니다. 꼭 음란물이 아니더라도 사이트나 sns 홍보 등으로도 신고가 가능하다고 알 고 있습니다. 채팅방 방장이 신고 먹을 경우 방은 일시적으로 새로운 멤버가 유입될 수 없으며 신고당한 사람은 오픈 카카오톡에서만 채팅을 금지당하기 때문에 해당 사용자는 선물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선물 줄 인원을 선택한 후 선물을 고르고 랜덤으로 선물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선물 받은 사람은 어떻게 확인하냐구요? 채팅방에서 알람이 오기도 하지만 그 알람을 못 볼 수도 있어서 기간내에 기프티콘을 못 쓸 수도 있잖아요. ㅠㅠ 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다행히 카카오톡 선물하기 라는 채널에서 랜덤선물하기에 당첨되었다고 따로 연락이 옵니다.

 누구에게서 어떤 선물을 받았는지 확인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또 기간이 30일 밖에 안남았을때도 연락이 옵니다. 핰... 넘모 좋다. 그리고 이렇게 선물을 막 뿌렸는데 그 사람이 먹고 ㅌㅌ했다! 아니면 기분 나쁜말을 하고 도망갔다! 하면 선물하기로 가서 선물함에서 내가 보낸 선물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선물 취소하는 방법은 다음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카카오 오픈채팅방에서 기프티콘 랜덤으로 선물하기와 그냥 선물하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