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투잡이 너무 하고싶어요ㅜㅜ 투잡을 하기 위한 나의 프로젝트 DAY.01

사적인

by 조신이 2020. 6. 5. 19:24

본문

예전부터 하고 싶은게 너무 많았던 나는 '회사를 다닌다', '실력이 미숙하다' 등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하고 싶었던 일을 차일피일 미루고만 있었다. 학생일때의 나는 에뚜알 공방의 세삐 작가님처럼, 회사를 다니며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사람이 너무너무 멋있었고, 에뚜알님이 창업을 하셨을때는 동경의 대상이 되어 나도 꼭 저렇게 해야지! 라고 결심하고 인스타도 팔로우하고 매일매일 보고 있었다. 하지만 어느덧 4년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나있었고, 나는 아직도 이룬 것 하나 없는 그저 그런 월급쟁이다. 그런 보잘것 없는 내가 한가지 잘 한 것이 있다면 좋은 지인들을 많이 사겼다는 것이다. 그들은 내게 용기를 주었고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었으며 함께 동행(동업은 아니고 스토어 개설 권유)하는 것을 제안하였다. 그래서 최근에 조금씩 조금씩 할 수 있는 버켓리스트부터 이루고자, 아이패드 굿노트, 노타빌리티 등 다이어리어플의 서식을 만들기 시작하였다. 몇 번의 연습을 하며 블로그에 무료로 배포도 해보았고 이제 이것을 판매하기 위해 무료로 배포하던 것 보다 더욱 퀄리티를 높이려고 한다. 

우선 컨셉별로 다이어리 속지를 제작할 것이고 월간, 주간, 데일리로 하여 하이퍼링크가 걸려있어 터치만으로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PDF파일을 제작할 것이다. 제작 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다이어리, 회의록, 독후감 등등의 다양한 양식을 적당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는 사업자등록을 안해도 판매할 수 있다고 하니 플랫폼 레이아웃은 마음에 안들지만 우선 사용할 예정이다. 서식을 제작하며 동시에 크로키 공부를 하여 드로잉 실력을 더욱 늘려서 아이디어스 입점도 노려보고 있다. 내 부수입이 월급을 넘는 날이 바로 퇴사하는 날 ㅋ 핰핰

이번 다이어리 컨셉은 꽃, 플라워 봄 등등으로 먼슬리 12장 위클리 60장을 제작하며 함께 버켓리스트 혹은 꿈을 이룰 수 있는 단계를 위한 서식을 함께 만들 예정이다. 지금 보여주는 달력 가장 하단에 숫자가 31까지 있는 것도 매일매일 내가 반복적으로 해야하는 일을 표시하는 표이다. 꿈이 많고 모두 장기 계획이다 보니 쳐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만든 양식이며, 이번 컨셉을 최우선으로 제작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우선 예전에 만들어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창업센터에 가서 강의를 한다고 스마트 스토어를 대충 개판으로 만들어두는 바람에...ㅠㅠ) 퇴점신청하고 다시 입점하기 위해 한달이라는 기간을 기다려야한다고 하니 천천히 여유롭게 제작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혹시나 이 글을 읽어주신 창업을 도전하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판매 홈페이지 등에 대해 팁을 알려드리자면, 창업 초기에는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것 보다는 수수료를 내더라도 네이버라던가 아이디어스라던가 크몽이라던가 여러가지 플랫폼을 이용하여 판매를 하는 것이 좋으며 고객이 어느정도 확보되어 유명해지면 그때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좋다는 견해가 여러 웹 제작자들의 의견이다.  

많은 고마운 지인들이 있지만 특히나 이번 장기 목표를 이루기 위해 가장 큰 용기를 준 ㄷㅈ언니와 그림에 대해 많은 지식을 알려주는 현승 디자이너님에게 감사를 표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