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 제일은행 통장등록하기

사적인

by 조신이 2018. 12. 7. 20:32

본문


와랄ㄹ라라라 히히히

와 저에게도 이런 날이 올줄이야...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반년이 넘어서야 드디어 목표 금액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목표는 자면서 돈도 벌고 취미생활하면서 돈도 버는거라 큰 수입을 생각하고 한건 아니지만 욕심이 나는건 어쩔 수 없더라구요. 그렇다고 돈 되는 정보를 올리려니 딱히 올리고 싶은건 없고 애초에 관심분야만 포스팅하다보니 조금 마이너한 블로그였습니다. 그냥 취미생활이라 생각하고 하나씩 포스팅을 하고 있었는대 얼마전에 이런 문자가 왔지 뭐예요?

100달러를 올해 안에 달성할지 의문이여서 통장도 안만들고 있었는대 벌써 100달러가 됐지 뭐예요? 세상에 넘모 좋잖아! 물론 반년 넘게 걸려서 달성한거 치고는 큰 수익은 아니지만 취미 활동하면서 돈번다는건 너무 좋은거 같아요 히히 이 영광을 초대장주신 털보형님께 드립니다. 다음 목표는 DSLR배워서 출사 다니고 연말에 달력을 판매하는거예요 금전적 취미생활은 날 기분좋게 합니다.



그렇게 하여 오늘 SC외환은행에 가서 통장을 만들었습니다. 하나은행에 가려했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외환은행을 사용하기도 하고 저처럼 소액의 금액은 수수료에서 별 차이가 없더라구요. 처음에 어떻게 설명하고 통장을 개설해야하나..하면서 꺼낸 첫마디가 애드센스를 아시나요?? 무슨 도를 아십니까도 아니고... 자체 수치플했어요. 달러를 받을 통장과 그 달러를 원화로 받을 통장 해서 두 개를 개설하였습니다. 달러통장은 그대로 만들고 원화 입출금 통장은 사실 이체해서밖에 안쓸꺼기때문에 통장은 만들지 않고 인터넷 뱅킹만 신청하고 왔습니다. 요즘 보이스피싱때문에 만드는 절차가 조금 까다로워서 영상통화도 하고 이것저것 제일은행 차장님께 도움을 받아 남들보다 오랜시간을 통해 개설했습니다 ㅋㅋ 아... 직업 물으시는데... 아직 백수라고 밖에 말을 못...ㅓㅜㅜㅜㅜ 하 ... 말잇못... (내 실력이 늘면 당당하게 직장인이라 말하겠습니다 언젠가 그때가 오겠죠... 안짤리게 열심히 해야지) 라고 생각했는대 학생으로 적어주시더라구요... Aㅏ 그대는 천사님 ㅎ 넌 나의 에이웬쥐이엘~


이제부터 지급방법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블로거 동글님의 포스팅을 참조하여 통장을 등록했습니다




우선 100달러를 달성했는데 지급 방법을 설정해두지 않으면 메일도 오지만 애드센스 홈화면 상단에 이런 경고가 뜹니다. 경고 중에 가장 반가운 경고인거 같네요


경고창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결제 수단 추가하기가 뜹니다.  물론 상단의 업데이트를 눌러도 되지만 오른쪽 하단의 지급방법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도 등록이 가능한 것으로 추정 됩니다.  

제가 조금 헤맨 부분인데요. 이름을 아무리 쳐도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아서 굉장히 당황스러웠습니다. 다른 부분은 인터넷에 많이 나와있는데 이름은 다 블러 처리하시고 그래서 영문으로 쳐야하는줄 몰랐거든요 ㅋㅋ 영문 싫어!!! 대소문자는 상관없고 통장 개설할때 썻던 영문이름이면 됩니다.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SCBLKRSE

어제 무슨일이 있었는진 모르겠지만 이렇게 3달러나 올라가다니 기적이네요 지난달에 8달러 모았는데... 수익 공개가 굉장히 부끄럽네요. 하지만 절보고 이렇게 해도 어느세월에 100달러 달성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세요 ㅎㅎ
나는야 희망을 주는 희망 천사 깔깔

이 과정들을 모두 끝내고 나면 이메일이 날아옵니다. 메일은 바로 날아오지만 잠시간은 이 화면 그대로입니다. 그래서 저는 애센을 끄고 20분쯤 있다가 다시 켜보니 상단에 있던 빨간 경고창이 사라졌더군요. 사실 저는 찾고 싶을때 찾아쓰는 방식인줄 알고 이 이후로는 어떻게 해야 돈을 받을 수 있는거지? 하고 굉장히 당황하면서 여기서 막히다니... 이러고 있었는데 블로거 동글님께 여쭤보니 애드센스는 월급개념으로 21일쯤 통장으로 지급 금액이 입금된다고 하더라구요. 음... 1년에 두 번 월급을 받겠군.. ㅎ 혼자 검색하고 뻘짓 다 했는뎅... 부끄럽습니다.

1년에 두 번 받는 외화찬스! 빨리 입금 받고 싶어요! 소액이지만 입사전에 절 꾸미는데 써야겠군요 그럼 4X500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