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항 디저트) 쫀득쫀득 마카롱! 스쿱당! +줄서기 후기와 꿀팁

포항 현지인이 다녀온!/카페

by 조신이 2018. 12. 4. 13:39

본문

꾸엥!! 스쿱당 다녀왔어요!!
진짜 스쿱당 너무 먹어보고 싶었는대 드디어 스쿱당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ㅋㅋ
사실 다녀온지는 좀 됐는데 이것저것 바빠서 이제야 포스팅을 하게 됐어요 ㅠㅠ
(그 사이에 당충전 핑계로 3번 다녀옴)
아니 스쿱당 진짜 너무 인기 터지는거 아니예요?
11시에 오픈한는데 인기 많다해서 9시에 갔거든요
근데 18번째 순서 실화냐고 ㅋㅋㅋ
진짜 넘모 추운대 달달떨면서 기다렸어요 ㅜㅜ
내가 다시는 오나봐라.. 하면서 기다린거 아까워서라도 기다렸는데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전 그러고 나서 3번이나 더 갔습니다 (+줄 안서고 끝물에 간거 1번더 추가)

중간에 스쿱님을 만났지만 제가 유툽을 안할때라서 스쿱님인지도 모르고.. ㅠㅠ
아..안녕하세요 ㅎ 하고 마카롱만 쳐다보면서 집온거 있죠?
ㄹㅇ 마카롱의, 마카롱을 의한, 마카롱을 위한 기다림이였어요
통장 잔고와 살의 반비례 법칙을 잘 일깨워준 마카롱님
일주일만에 마카롱 10개이상 사먹고 4키로쪗거든요
원래 간식 잘 안먹는 편인데 진짜 돈 다 여기 꼬라박은거 같아요
이제 마카롱 후기(자랑)을 시작해보죠




짜잔

모양과 색이 너무 예쁩니다.
말차마카롱, 무슨 치즈마카롱, 올때 메로나, 바나나우유, 치즈크림마카롱 등등
먹어본건 많지만 사진은 이거 밖에 없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치즈크림이 젤 JMT)
제가 먹어본 마카롱이 마리웨일 마카롱과 스벅마카롱 밖에 없을때인데요
확실히 마리웨일보단 맛있는데 스벅이랑 비교하면 맛은 더 다채로운데
딸기마카롱은 따라잡을 수 없다고 생각했거든요 무엇보다 너무 달아서요;;
(마카롱마다 다르지만 일단 에스프레소 마카롱은 다시 먹을 의향 1도 없어요
대신 크림치즈 마카롱은 단걸 잘 못먹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최근에 시내에 몽X몽X이 생겼는데
몽XX글을 먹어본 결과 스쿱당 마카롱은 정말 잘 만드는거였어요
개인차가 있을 수도 있지만 꼬끄(마카롱 껍데기)가 확실히 차이가 있더라구요
스쿱당 꼬끄는 쫀득쫀득한데 반해서 시내 마카롱 전문집에선 꼬끄가 쿠키 버금가게 딱딱하더라구요
색소도 뭘 넣었는지 혀가 파래지는 마술
마치 스머프가 된 기분이였어요 ㅋㅋ

아 그리고 스쿱당은 마카롱도 맛있지만 머랭키스도 엄청 예쁘고 맛있어요
단짠단짠의 법칙을 아주 잘 지키기도 하지만
아는 언니가 프레첼을 싫어해서 머랭만 먹길래 저도 한 번 먹어봤는대
머랭만 먹었을때도 입에서 사르륵 녹는게 기분좋더라구요
어떤 머랭들은 너무 달거나 먹으면 이 아프고 속이 니글거리는대 그런게 없었어요



너무 맛있어서 경기도에 있는 친구한테 자랑했더니 자기도 사먹어보고 싶다했는데
또 이상한데 가서 아무거나 사먹고 머랭키스 맛없다고 다시는 안먹는다 할까봐
택배로 보내줬었는대 (또 2시간 반 기다림 ㅎ) 맛있다 해줘서 제가 만든것도 아닌대 뿌듯해지더라구요
12시에 가면 모든 마카롱이 있는건 아니지만 가끔 제가 좋아하는 마카롱이 남아있어서
열리는 날은 한 번씩 점심 시간에 가보는대
하나만 사야지 하고 정신차리면 5개씩 산 상태라서 ㅋㅋㅋㅋ 하...
(말잇못)

바나나어쩌구인데(2500원) 애도 맛있고 옥수수 어쩌구랑 오레오도 맛있지만
후두두두두둑 떨어지는 그 가루들...
먹을때 앞접시 필수입니다.
맛은 있지만 그 가루폭탄들이 있어서 취식보행만 하는 마카롱입니다.
이거 진짜 제일 좋아하는 마카롱인데요 치즈마카롱도 많이 안달고 좋긴한데 짜다는 느낌이 있거든요
하지만 이건 그런 느낌 별로없어요
사실 스쿱님 마카롱 대부분이 좀 산뜻하단 느낌이였어요
3개쯤 먹으면 느끼하단 느낌이 오는건 어쩔 수 없지만 3개는 이미 점심저녁 합친 칼로리니까
미련하게 먹지마시고 멈추세요.. 몸이 살찌는걸 거부하는겁니다 ㅎㅎ
깔깔

초코마카롱 작은건(2500원) 가벼우면서 먹을 수 있을만큼 달달한 맛이였는데
5500원짜리인 큰 조개모양 마카롱은... 두 입먹고 남친줬어요.. 힘들더라구요
달달한거 좋아하는대 이건 어렵다라고 느꼇어요
확실히 조개모양 꼬끄를 보면 스쿱님의 장인기술을 엿 볼 수 있는거같아요




줄서기 팁을 알려드리자면

  1. 돗자리나 밑에 깔개 필수
  2. 핫팩 챙길 것(여름엔 부채와 쿨팩)
  3. 보조베터리(전 혼자 존버함) 혹은 말동무 있으면 더 좋음(같이 존버해도 나중엔 힘들어서 서로 말이 없어짐)

그리고 9시에 갈 필요는 없고 10시반에 번호표를 나눠주시거든요
10시쯤 가도 됩니다. 주말엔 9시에 가도 18번째지만 주말엔 스쿱님이 70명까지 판매해요
평일엔 35명만 판매하구요. 또 11시에 오픈이지만 정작 순서가 오는건 11시 30분쯤 되니 맘비우세요 ㅎㅎ
9번째 순서로 갔을때도 11시 20분쯤에 마카롱을 받을 수 있었거든요
성격 급한 사람은 이 모든걸 감안하고 가서 채념상태로 기다리시면 될 꺼 같습니다
판매요일스쿱님 인스타를 확인하고 가셔야합니다.
매주 오픈 요일과 메뉴가 바뀐다고 합니다
(저는 그냥 가보고 열렸으면 열린대로 있는거 중에 사옴 ㅎ)

그럼 사요우나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