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 굿노트, 노타빌리티 다이어리 속지 무료배포

ipad air/굿노트속지

by 조신이 2020. 12. 27. 11:20

본문

2021년을 맞이하여 2020년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다이어리 제작을 완료했습니다. 그냥 단순한 달력을 만드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나아가 하이퍼링크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함에 있어서 불편하지 않은 다이어리 제작이 목표였습니다.

 

또한 다이어리 꾸미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다른 아기자기한 디자인보다는 직접 스티커나 데코 아이템등을 이용하여 
다이어리 꾸민다는 가정으로 최대한 다른 디자인은 넣지 않았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무료배포를 조금 하고 판매할 예정이기때문에 여기에 맞는 스티커도 제작하였습니다.
이번 다이어리는 회사원들이 사용할 것을 생각하여 제작한 다이어리 입니다.
사실상 직접 사용하기 위해 제작했다고 생각하면 되죠.
회사를 다니면서 개인적으로 기록하고 싶었던 것들과 기록하면 좋은 것들 그리고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것을 다이어리 양식으로 만들어서 제작하였습니다. 다음 다이어리는 아마 이번에 입학하는 동생을 위한 대학생 스터디북이 아닐까 싶네요.

 

우선 다이어리구성은 커버와 월간, 주간, 미팅, 휴가관리, 업체관리, 프리노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표지에서 2021옆에 작은 숫자를 누르면 해당 달력으로 이동하고 
그 아래 목차처럼 나와있는 구성을 눌러도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용법 설명

다이어리 좌측 월 숫자 밑에 작은 숫자를 누르면 해당 월로 이동하며 그 아래 조금더 연한 색상으로 미팅과 홀리데이 등등 쓰여있는 부분을 누르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에 사용된 스티커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선착 이메일 무료 공유를 했었던 풍경이미지들과 이번에 다이어리 제작하면서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된 스티커를 함께 사용한 것입니다. 아직 1월이 오지 않아 사용하진 않았지만 이번 다이어리와 함께 사용할 스티커로는 포스트 잇과 주로 사용하는 색상 마스킹 테이프 위주로 제작하였습니다. 

네이버블로그 공유스티커
회사원용 다이어리 스티커

먼슬리와 데일리는 회사원이 사용한다고 생각하고 주의 처음 시작을 월요일로 하였고 위클리에서 토요일과 일요일은 칸을 작게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출근 퇴근, 퇴근 시간을 기록할 수 있는 서식입니다. 사실 회사원용 다이어리를 제작하게 된 가장 큰 원인이 추가근무때문이였습니다. 매일 야근을 하는것은 아니지만 연말만 되면 야근을 밥먹듯이하고 그렇다고 따로 기록되는 것도 아니고 휴가나 추가 수당을 주는 것도 아니잖아요. 추가 수당 없이 야근하는 것도 억울한데 저녁밥도 안주고 진짜 너무한 우리회사. 뭐 무조건 신고하라는 건 아니지만 진짜 개같이 굴려먹고 실업급여  신청도 안해준다? 그럼 신고해야지 뭐 주52시간 워라밸을 지켜주지 않는 회사엔 워리어 뿐입니다. 출퇴근 시간을 기록하고 사진도 함께 남겨두세요. 개인 다이어리도 증거로 제출가능하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시간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 더욱 좋구요. 

 

위클리에서 기록한 야근 하나하나 보기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해서
휴가관리에서 한눈에 파악하기 좋게 추가근무에 따른 연차 반차 발생 표를 제작하였습니다.
남들이 봤을때 이상하게 볼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발생 표로 제작하였지만 사실 언제 어떤이유로 추가 근무를 몇시간 하였고 이에 따른 보상은 받았는지 기록하기 위해 제작하였습니다. 마음같아선 끝에 고용노동부 전화번호와 신고 절차까지 적고 싶었지만 너무 가는것 같아서 기록까지만 하기로 했습니다.

하단에 월별 휴가 사용현황입니다.
평일에 쉬는 공휴일은 붉은색으로 표시하고 주말에 공휴일인 날은 모두 검은색으로 사용했습니다. 쉬지못하는 공휴일은 공휴일이 아니다 라고 생각하면서 제작하였습니다. 직장인들은 쉬는 날이 최고니까요! 휴가 사용할때 참고해서 사용하세요.

다이어리 무료 공유 양식입니다.
이메일
현재 사용하고 있는 타블렛 기종: 아이패드 기종 혹은 갤럭시 등등
종사하는 일: 회사원(인테리어디자인, 조리사)
다음에 나왔으면 하는 다이어리 양식
주로 사용하는 스티커 

 

월간 플래너에서 좌측 하단 글을 누르면 4개의 서식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작된 다이어리는 총 97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779KB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무료 공유 이벤트 양식은 글 사이에 숨겼습니다. 

 

무료공유는 5명까지 보내드렸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