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톡 선물하기 취소하기, 미사용한 친구가 깝죽댄다면 취소해버리자!

카톡,디스코드

by 조신이 2020. 8. 4. 10:00

본문

카카오톡으로 선물하기 많이들 해보셨나요? 취직하고 바빠서 친구만날 시간이 없어서 하지만 선물을 주고 싶을때 많이들 사용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요즘같이 코로나가 유행하는 이 시기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야하니 예전보다 더욱 활발하게 선물하기가 이용될 것 입니다. 근데 선물하기를 해서 기프티콘을 보내긴 했는데 이 친구한테 이미 있는 물건이라던지 아니면 다른 선물을 해주고 싶다던지 혹은 친구가 겁나 깝죽된다던지 해서 보낸 선물을 없애버리고 싶을때가 있었지 않나요? 뭐 다양한 이유에서 보낸 선물을 취소하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선물하기 포스팅은 쉽게들 찾을 수 있으니 오늘은 카카오톡 선물을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만약 선물하기를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으니 선물하기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 글을 링크로 걸어드리겠습니다. 제가 작성한 글은 일반 선물하기가 아닌 오픈채팅방에서 랜덤으로 선물하기와 한 명을 정하여 선물할 수 있는 콕 집어서 선물하기에 대한 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shinemodest.tistory.com/158

 

랜덤선물하기 오픈채팅에서도 기프티콘 보낼 수 있어요~!

두근두근 여러분은 선물 받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헤헤 사실 저는 기능성 오픈채팅방만 다녀서 랜덤 선물을 받은적이 없었어요. 최근에 기능+친목 방을 들어가게 되면서 알게 된 기능이예요. 다

shinemodest.tistory.com

 

포스팅을 위해 우선 친구에게 양해를 구한 뒤 선물을 보내보았습니다. 여름이니까 취소될 선물이지만 설빙을 선물해주었습니다. 잠깐이나마 행복회로 돌리렴 친구야.. 

우선 가장 간단한 방법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선물을 보냈는데 더 좋은 선물을 보내고 싶다던가 친구한테 이미 있는 물건인데 친구가 카카오 선물을 거절하는 방법에 대해 몰라서 선물거절을 할 수 없어 취소시켜달라할 경우입니다. 선물을 보낸 직후 해당 사용자에게 선물과 메시지를 보냈다는 메세지가 자동발송 됩니다. 이 때 선물함으로 가기를 눌러서 선물함으로 이동 후 취소 버튼을 누르는 것 입니다. 

그런데 선물한지 시간이 꽤 지난 이후에 그 사람과 사이가 틀어졌다던가 모종의 이유로 그 사람에게 선물한 기프티콘을 회수하고 싶을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또한 선물함으로 가서 취소하면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꽤 흘럿기 때문에 위의 방법처럼 선물하기 메세지를 바로 찾을 수 없을꺼예요. 그럴 경우의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하단 네비게이션 바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더보기(점3개)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럼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타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페이 하단으로 정렬되어 있는 아이콘들 중에서 선물하기 아이콘을 터치해주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선물하기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일반 선물을 구매해서 보내는 것이라면 홈이나 추천, 베스트, 브랜드 등등을 확인하면 됩니다. 하지만 지금은 보낸 선물을 취소하는 것이기에 선물함으로 이동해야합니다. 

선물함으로 이동하면 상단 라인에는 선물받은 제품목록이 나오고 홈화면에 선물함 바로가기 추가 버튼 아래로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목록으로 바로갈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주문내역 버튼을 눌러주세요. 

와! 내가 구매했던 선물 목록을 한 번에 확인할 수있는 페이지예요. 이제 내가 취소하려는 선물을 찾기위해 선물함에서 위와 같이 선물을 보낸 날짜와 보낸 사람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줍니다. to 떙땡떙 이런식으로 정보가 간단하게 표기되기때문에 선물함 목록에서 확인 후 취소하려는 선물 목록의 우측 상단에서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 완료 옆으로 취소 버튼이 보이시죠? 저걸 누르면 됩니다. 다만 선물하기 기프티콘 교환권 취소나 환불에 앞서 안내사항을 읽어보면 취소나 환불을 하기 위해선 선물받은 당사자가 교환권을 사용하기 이전이여야 합니다. 만약 이미 사용했다면 취소할 수가 없어요. 또한 선물을 보낼때 언제언제까지 사용해라 하고 최초 유효기간이 발생하는데 그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이전에 구매를 취소하게 되면 기프티콘을 구매한 금액에 대해서 환불을 받는 사람은 구매자이지만 최초 유효기간이 만료된 이후에는 선물을 받은 당사자로 바뀝니다. 2016년 1월 27일 이전에는 기프티콘을 구매할때 선택한 환불대상자로 설정이 된다고 하는데 2016년에도 선물하기 기능있었는지 몰랐네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가 벌써 4년 이상된 서비슨지 이제 알았어요. 또 최초 유효기간 이내에 대해서 환불을 하게 되면 100% 모든 금액이 구매자에게 환불되어 돌아오지만 최초 유효기간을 만료한 이후에는 결제금액의 90%에 대해서만 환불이 된다고 합니다. 흠.. 받은 기프티콘 중에 싫어하는 것들은 거절하기 애매해서 친구들한테 줬었는데 이제 그냥 둘까봐요... ㅋ 환불에 대해 마지막으로 보통 기프티콘 구매 취소나 소비자 불만을 전화통화로 해결하고 싶은 경우 카카오쇼핑 고객선터(1544-2431)로 통화 혹은 톡상담하기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주문취소완료라는 메세지가 도착합니다. 이 메세지를 확인하시면 기프티콘 구매가 취소된 것입니다. 

이제 생일선물 주고 깝죽대는 친구한테 저 취소화면을 캡쳐 찍어보여주고 협박하세요! 니가 받았다고 끝이 아니란다 친구야 ㅋ 쓸 때까지 방심하지 말자~ 능ㅋ욕ㅋ 숙오^^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