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톡 업데이트) 새로운기능 소개 +메세지가리기 +신고 +외치기

카톡,디스코드

by 조신이 2018. 7. 27. 12:18

본문

카카오톡이 업데이트 되었네요!  사실 기존 채팅에선 별로 체감되는게 없는데요. 오픈채팅방으로 가니 정말 많은것이 바뀌었더라구요. 업데이트될때마다 기능을 하나씩 업로드해야지 했었는대 귀찮아서 미루다보니 쌓여만 가는 포스팅... 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여러 기능들을 한번에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가장 신선한 오픈 채팅 신고제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기존 신고제는 그저 상대방을 신고하면 사유를 선택해서 신고가 가능했는데요.

이렇게 했을때 허위 신고라던지 카카오톡 채팅 신고에서 계정을 정지시킬 관리자라던가 그런 분들이 정말 힘들꺼 같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억울하게 정지 당한 사람도 꽤 있었구요. 그런데 이제 신고를 할때는 최대 5개까지 대화를 선택해서 신고를 할 수 있더라구요.


 

 





 



그 다음은 메세지 가리기 기능입니다! 

인원이 늘어나면 섹무새와 불법 홍보러들이 늘어나기 마련이죠. 이런경우에 방장 혹은 부방장이 바로 강퇴하는 편이지만 이미 보내진 메세지는 어떡하겠어요. 퍄흐흑 아직 안본눈 정화해드립니다. 그래요 그 더러움으로부터 횐님들의 눈을 지켜주는게 왕관들의 역할 아니겠어요?  그래서 가리기 기능이 생겼어요!

가리고 싶은 메시지를 꾹 누른다음 가리기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모든 멤버들이 내용을 볼 수 없게 됩니다. 정말 다행스러운 기능이야!

(불법,음란 홍보러가 들어온다면 가리기 전에 신고 먼저하고 가리셔야해요 가리기부터하면 신고할 수가 없거든요...;)

PC버전에서는 마우스 오른쪽으로 대화를 눌러도 신고,가리기,검색 모두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외치기 기능을 보여드릴께요 PC모드에서 외치기는 조금 다른곳에 있더라구요

우선, 모바일 모드부터 설명 드린 뒤에 PC모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외치기 기능이라고 처음 들어보시죠? 이게 방장, 부방장에게만 주어지는 기능이더라구요. (준비물: 하늘색 왕관, 부농색 왕관..챙겨둔다.) 인원이 많아지면 대화가 총체적 난국이 되는 편인대 그때 방장 부방장이 중요한 얘기를 해도 사람들이 캐치하기가 힘들어요. 그럴때 외치기 기능으로 공지사항 같은것을 딱 띄워주면 모두가 주목 할 수 있는 기능이죠. 한 번 보여드릴께요.


    


우선 마이크 모양의 이모티콘을 누른 후 하고 싶은말을 써줍니다. 저는 할말이 없으니 아무말이나 해볼께요


확성기로 말을 보내주면 위와 같이 방 전체에 메아리 치는 기분으로 메세지가 전달 됩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이 좋아요도 누를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르면 하트가 뿅뿅뿅 날아가는 기능도 있습니다. 사랑이 넘치네요 

꺄륵




다른 기능들과 다르게 이 기능은 PC버전에서 다른곳에 있어요

PC에서 없는 줄 알고 살펴 봤는대 등잔 밑이 어둡다고 전송 바로 밑 하단 아이콘들 중 하나였더라구요.



대충 새로운 오픈채팅 기능에 대해서 거의다 서술한거 같네요

이 외에도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오픈카카오 설명충이라서 찾아보는걸 상당히 좋아하거든요  그럼 모두들 비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