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항 송도) 김대감 방문했다 +케일의 효능

포항 현지인이 다녀온!/식당

by 조신이 2018. 7. 23. 22:11

본문

송도 김대감에 쌈밥을 먹으러 갔다 쌈밥이 안된다하여 갈매기살을 먹고 왔습니다.


메뉴판

상차림이다

고기 괜찮다 


고깃집의 자존심은 된장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 조합은 진짜 절대 실패할 수 없는 조합이지 하고 야심차게 시킨 냉면이다.




우리 그냥 케일이나 알아보자

아버지가 고기를 먹는 내내 케일이 몸에 좋다고 먹으라 하셔서 강제로 먹게 된 케일입니다. 

살짝 빡빡하고 상추나 깻잎에 길들여진 저의 입에는 식감이 좋지 못했어요. 하지만 몸에 좋다하니 참고 먹었습니다. 어느새 몸을 챙겨야하는 나이가 되었네요 ㅜㅜㅜ



케일은 지중해에서 자라는 양배추의 조상님이시다. 케일을 품종개량하여 태어난게 양배추라고 하는데 양배추도 참 맛이 없다. 케일은 병충해가 심하여 농약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벌레먹은 케일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한다. 모든 야채가 그러하듯 케일 역시 가급적 생으로 섭취하고 익힌다면 5분 이상 익히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케일에 대해 알아보는 과정에서 알게 된것인다. 보쌈용 케일은 부드럽고 신선한 어린잎을 사용하고 내가 먹은 잎이 크고 대가 굵은 것은 녹즙용으로 사용한다고 한다. 

하...통수 오지게 맞은 기분이다. 


섬유소질이 많고 열량이 낮아서 비만에게 좋고 동맥경화 예방, 혈압조절에 좋고 면역력 증강에 좋다고 한다. (당연한 소리지만 섬유소와 엽록소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압을 조정하는 기능에 탁월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한 항암작용에도 탁월하여 하루 150g씩 믹서로 갈아 쥬스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또한 빈혈 환자들에게 그렇게 좋다고 한다.


혈액은 백혈구와 적혈구가 있는데 생명과학에서 다들 배웠다싶이 적혈구에는 헤모글로빈이 포함되어있고 이것의 역할은 산소를 운반하는 것이다. 몸의 장기들은 산소를 받아 에너지를 얻고 그 결과물로 이산화 탄소를 발생시킨다. 산소를 신체장기에 모두 전달하지 못하면 어떻게 될까?

빈혈이 온다. 

철결핍성 빈혈과 기립성빈혈 등

이때 섭취해주어야 할 것이 케일이다.

(물론 철분제와 미역,다른 음식도 많음)

케일은 피를 생성해주는 조혈작용을 함으로써 빈혈에 좋을 뿐만 아니라 청혈작용또한 함으로 장을 청소하고 신진대사 촉신에 좋으며 새로운 세포를 생성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어지러움, 구토, 매스꺼움, 호흡곤란 등 빈혈과 비슷한 증상을 나타내는 또 다른 질병이 있죠.

(롤러코스터 타듯 세상이 빙빙도는 느낌)


바로 이석증입니다.

이석증은 귓속 평형감각을 담당하는 耳石(귀 이, 돌 석)의 결합력이 떨어지면서 부스러져 반고리관으로 흘러가게 되면 몸이 움직일때마다 극심한 어지럼증과 현기증, 구토증상을 호소하는 질환입니다. 보통 남성보다 여성에게 발병이 더 잦고 특히 중년여성들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이석증, 빈혈, 비만, 동맥경화, 혈압조절 등 거의 만병통치풀이네요


케일이 이렇게나 좋은건지 오늘 알아갑니다 ㅎㅎ

아 세상에 역시 맛없는건 몸에 좋고 살찌는건 맛있구나

살찌는거 최고!



왜 알아가면서도 먹고 싶지 않은지 참 신기하네요 

그럼 안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